[걷기코스] 울산 장무.학성공원 뫼비우스 코스

알림

▲ 자세한 설명과 사진은 아래 <경로 참고 및 따라가기> 링크를 참고하세요.

 

소개

https://transvert.tistory.com/1624

 

[명칭유래] 울산 학성공원 鶴成公園

학성공원 鶴成公園 출처 : 울산역사문화대전 학성동(鶴城洞)은 신라시대 때는 개지변(皆知邊) 또는 계변성(戒邊城)이라고 부르던 곳이다. 계변천신(戒邊天神)이 학을 타고 내려와서 고을 사람들

transvert.tistory.com

 

https://transvert.tistory.com/1622

 

[명칭유래] 울산 장무공원 莊武公園

장무공원 莊武公園 출처 : 낙출허 고려 건국 후 울산 지역은 흥려부(興麗府)로 승격되었습니다. '흥려'(興麗)는 고려를 일으켜 세웠다는 뜻입니다. 울산 지역이 흥려부로 승격된 것은 장무공(莊

transvert.tistory.com

 

코스기록

▲ 일시 : 2023.04.12.수 / 19:12 / 좋음

▲ 코스 : 학성공원P→여성회관→장무공원→MBC→학성공원→원점회귀

▲ 거리 : 4.8km

▲ 시간 : 1시간 30분 이내 (휴식포함)

▲ 레벨 : 초급 / 쉬움 (초보기준) 

 

 

설명

입화산 수준의 난이도로 장무와 학성공원을 뱅글뱅글 도는 걷기 코스입니다.

 

한정된 장소 안에서 최대한 뽑아내려고 만든 것이긴 한데 뱅글뱅글 계속 돌다 보니 '나는 누구? 여긴 어디?' 이러게 되네요. ㅎㅎㅎ;;;

 

오르락내리락하기 때문에 걷기보다는 힘듭니다.

 

주차 및 시작점

▲ 학성공원 주차장

https://naver.me/5vInlPyP

 

 

경로 참고 및 따라가기

▲ PC에서 보시면 더 좋습니다.

http://rblr.co/Oit1w

 

 

울산 장무,학성공원 뫼비우스 코스

▲전체코스 학성공원P→여성회관→장무공원→MBC→학성공원→원점회귀 입화산 수준의 난이도로 장무와 학성공원을 뱅글뱅글 도는 걷기 코스입니다. 한정된 장소 안에서 최대한 뽑아내려고 만

www.ramblr.com

 

GPX 파일 참고

▲ GPX 파일이용법

▲ https://transvert.tistory.com/1473

 

울산 장무.학성공원 뫼비우스 코스.gpx
0.06MB

 

사진참고

▲ 횡당보도 건너서 학성(계변성) 방향으로 출발

 

▲ 경사가 상당합니다. 도시를 등산하는 기분이랄까?

 

▲ 길 따라 걷다가 여성회관 건물 전에 다시 학성(계변성) 방향으로 올라갑니다.

 

▲ 여성회관 야간 사진

 

▲ 민가 지나서 올라가다가 사거리에서 계변고개로 올라갑니다.

 

▲ 가로등 하나가 홀로 길을 밝혀주고 있습니다. 옛날엔 학성산이라고 불리기도 했다고 하네요. 동산도 산이니까 정상으로 올라갑니다.

 

▲ 정상(?) 찍고 내려와서 MBC 건물 앞을 지나 데크 따라서 내려갑니다. (이제 오르락내리락의 시작입니다.)

 

▲ 다 내려왔을 때쯤 U턴해서 MBC 건물 뒤쪽을 칩니다. 대나무가 군집해 있어서 바람 부는 날엔 대나무끼리 부딪치는 따닥따닥 소리가 듣기 좋습니다.

 

▲ 다시 장무공원 입구에 도착. 입구에 있는 계단을 통하여 주상저리 방향으로 내려갑니다.

 

▲ 계단 다 내려왔을 때 사진입니다. 살짝 무섭죠. ^^;;; 계속 주상절리 방향으로 진행

 

▲ 어두워서 사진이 안 찍히는... 아까 여성회관 지나서 올라왔던 사거리에 도착했습니다. 학성(계변성) 방향으로 장미넝쿨터널까지 갑니다.

 

▲ 장미넝쿨터널 중간쯤에 위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. 올라가면 동백나무가 심어져 있는 길이 나옵니다. 여기서 울산왜성(학성공원) 방향으로 이동합니다.

 

▲ 가는 중간에 볼 수 있는 마을배경의 야경 사진입니다.

 

▲ 휴~ 장무공원 탈출~

 

▲ 이젠 울산왜성 방향으로 이동합니다. 아까 올라왔던 급경사 도로를 내려가다가 왼쪽으로 빠지면 학성공원 앞 횡단보도 앞으로 갈 수 있습니다. (물론, 왔던 길을 도로 내려가도 상관없지만 말입니다. 😅)

 

▲ 학성공원 앞 횡단보도 도착! 길 건너실 때 손 들고 건너는 것 잊지 마세요. ㅋㅋㅋ

 

▲ 횡단보도 건너자마자 왼쪽으로 빠져서 두 개의 버스정류장을 지나서 학성공원 뒷골목으로 빠지면 됩니다.

 

▲ 뒷골목으로 빠져서 걷다 보면 건물 사이로 학성공원 옆구리를 칠 수 있는 입구가 있습니다.

 

▲ 학성공원 옆구리로 입장~!

 

▲ 이제부터 뱅글뱅글 돌기 시작입니다. 뒤쪽 편 운동기구가 산재해 있는 길 따라서 돌기 시작합니다.

 

▲ 끝에 도착하면 이렇게 사잇길이 있습니다. 이 사잇길을 걷다 보면 중간쯤 비탈면이면서 길이 좁아 주의해서 이동하세요.

 

▲ 사잇길 끝에 도착하면 학성공원을 빠져나갈 수 있는 계단이 있습니다. 계단을 통해서 학성공원 1차 탈출~!

 

▲ 예스러운 건물이 하나 있습니다.

 

▲ 다시 학성공원으로 진입합니다. 삼지환 방향으로 올라갑니다. @@@ 뱅글뱅글

 

▲ 이젠 원뿔형 피라미드 둘레를 빙글빙글 돌듯이 올라가게 됩니다. 오른쪽으로 학성공원 성벽이 보입니다. 현재 공사 중이어서 여기로 올라갈 수는 없습니다.

 

▲ 한 바퀴 돌아서 기념탑이 있는 광장으로 왔습니다. 광장 지나서 넓은 돌계단을 올라간 다음, 나오는 넓은 돌계단을 지나서 좁은 돌계단을 통해서 학성공원 정상으로 올라갑니다. (넓은 돌계단을 오르고 나서 화장실 지나면 좁은 돌계단이 나옵니다.)

 

▲ 학성공원 정상 도착. 여기서도 한바퀴 뱅~ 돌고 내려갑니다.

 

▲ 운치 있는 한그루의 소나무와 도시 배경. 저 멀리 울산대교가 보입니다.

 

▲ 여긴 롯데백화점 방향의 야경 사진입니다. 도시의 불빛들이 아름답습니다.

 

▲ 정상에서 한 바퀴 돌고 넓은 돌계단을 통하여 하산해서 동백꽃 이야기가 있는 길을 따라서 걷다가 끝에 있는 돌계단으로 내려갑니다. 

 

▲ 그리고 기념탑 광장을 한바퀴 더 돕니다. 계속 뱅글뱅글 ㅋㅋ

 

▲ 한바퀴 다 돌았으면 계단으로 내려가서 주차장 방향으로 계속 내려갑니다.

 

▲ 내려가는 길에 슬쩍 보이는 동상들

 

▲ (글 올리는 지금쯤이면 꽃이 다 떨어졌을 겁니다.) 화장실 옆길로 내려가는데 만개한 꽃들이 고생했다고 말하는 것 같았습니다. ㅎㅎㅎ

 

늘 다니는 걷기 코스가 밋밋해서 이래저래 돌아보면서 코스 짜봤습니다. 학성공원만 돌면 너무 짧아서 뱅글뱅글 도는 코스를 만들었는데 그래도 짧아서 장무공원과 연결해 봤습니다.

 

오르락내리락해야 해서 생각보다 힘드네요... 야밤에 이 무슨 고생인지 ㅋㅋㅋ

 

이상입니다. 혹시 글 참고하시게 되면 재밌게 한 번 돌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 ^^